• List
안녕하세요 매일같이 팀아리아에들어와서 여러분들의 작품을 구경하고 댓글을달아주는 흔한 지박령(?)이자 (일단은)개사러 초록색단풍입니다

제가 몇몇분들의 작품을보면은... 더 좋게 할수도 있는데도 그만 끝내고 글을 올리시는분들이 종종 계시더군요!

일일이 댓글달기는 귀찮으니까 (사실 이게 더  힘들었음) 한번에 제가 아는것들만 한번 알려주려고 이렇게! 글을 써보네요 ㅎㅎ 새로가입한 회원들께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자유글이랑 모두의작품글은 살짝 다릅니다! 자유글은 댓글1개가 달리면 수정이 불가능해집니다! 모작글은 가능하죠! 그리고 사진크기조절도 모작만 가능하네요 ㅠㅠ

또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파일열기는 자유글에선 불가능합니다...(고쳐졌을지도 므르겠지만) 이미지 크기 조절은 가능하긴하군요! (쬐끔 번거롭지만)

 

제목 없음 캬캬.png

가장 먼저 눈에들어오는 첫번째! (뭔가 내가 만들고도... 좀 ㅎㅎㅎ 그렇당 ㅎㅎㅎㅎ) 바로 본문이죠! 솔직히 이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ㅎㅎ 본문까지는...

첫번째로 맨위에 긴~~네모는 자신이 쓴 글을 꾸미는 기능들이 있는데 마우스 올리면 다 나오기때문에 굳이 알려줄 필요는...

제목 없음 ㅎㅎㅎ.png참고로 말하자면 C(왼쪽 글자 초록색) 클릭하면 저렇게 뜨는데 제가 동그라미친! 부분 (흰색 1칸왼쪽)

이부분을 사용하시면... 본문 글 쓸때는 보이지만 정작 글을 올리고나면 자신이 쓴 글들이 안보입니당...ㅎㅎ (모바일은 보인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드래그해야만 보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ㅎ) 

그런데 팀아리아주소는 복붙을 본문에하면 바로 링크걸립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보라색이랑 파란색의 차이를 까먹음)

잠깐 ! 다르잖아! http://team-aria.net/everybody/453378 https://soundcloud.com/stream 본문에선 보라색파란색으로 나오는데 정작 글 올리니 둘다 파란색되넹.... 팀아리아 주소만 보라색인가?

이럴거면 본문에 복붙하면되지 왜 하이퍼링크를 쓰느냐! ... 새창으로 열기위해? ... 아무리 생각해도 그것뿐이당 (제가 올린 주소들은 전부 새창으로 안나와영)

두번째로 URL! 하이퍼링크로써 주소를 복붙해주시면 새창으로 나오게 됩니다!  (무조건 맨위에 나옵니다! 드래그로 선택해주시고 꾹 누르시면서 옮겨주시면 다른곳으로 옮길수 있습니다)

세번째 HTML 편집기 누르면 화면이 이따구로 나옵니다캡처_2016_05_02_23_39_29_509.png

이렇게 나오는데... 저도 잘몰라용 ㅎㅎ  저는 그저 사운드클라우드를 이곳에 올리는데 사용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올리는방법주소!http://team-aria.net/index.php?_filter=search&mid=free&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C%82%AC%EC%9A%B4%EB%93%9C&document_srl=372845 

아래에 있는 네모는 컴퓨터에 있는 파일들을 첨부파일로 올리는것입니다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첨부파일은 모바일로는 열수가 없다네요! 그렇기에  이렇게 좋게 올리는법을 알려드리는겁니다!)

제목 없음 ㅋㅋ.png

[업로드파일]을 눌러서  파일을 컴퓨터에서 찾아서 열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예전엔 파일 업로드했는데 다운되다가 급 사라져서 원인이 뭔지 찾았었는데 까먹었어요 ㅠㅠ)

제목 없음이얌.png마우스로 파일을 클릭하면 '선택' 이 됩니다 선택한뒤 본문삽입누르면 본문으로 이동! 캡처_2016_05_02_23_21_56_985.png

본문에 올리긴 했는데.... 올린건지 않올린건지 잘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작글 에서는 사진클릭시 사진 주변으로 8개의 네모가 나옵니다! 그걸 마우스로 조절해주시면되구요

자유글 같은경우에는 본문십입후 이미지를 더블클릭해야되네요!  그럼 새창이뜨고 이미지추가 1.7 이 나오는데 그중 두번째인 이미지크기 에 값을 쳐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가로 두번째 세로)

그런데 한쪽을 먼저 값을 정하면 나머지 부분도 바로 정해져서 그냥 한곳만 채워주시면 됩니다! (가로 후 세로 넣으면 세로에맞게 가로가 자동 정해집니다!)

그래서 조절을 하면 ... 이렇게도 되네요 ㅋㅋㅋㅋㅋ 사진이 ㅋㅋㅋㅋㅋㅋ (본문 삽입된 사진 지우는건 클릭후 Back Space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조절 그냥 막한겁니다! 절대로 이렇게하지마요!

캡처_2016_05_02_23_22_57_922.png

자 ! 그리고 마지막!! 유튜브 영상 올리는법! 업로드 파일 아래쪽에보면 이런게 나와있죠?? 올리는법 쉬워요 ㅎㅎ 제목 없음.png

그냥 올리고싶은 유튜브의 주소를 미디어주소 부분에 복붙하셔서 오른쪽에 본문삽입을 눌러주시면 되여 물론 미디어 가로,세로 값을 넣어줘야겠죠? (아주나중에 저도 영상하나 올려야겠네요)

참고로 영상은 올리면 본문에 가장위로 나옵니다! (하이퍼 링크도 맨위로! 이미지는 본문 가장아래! 참고해두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유튜브영상을 원곡노래들으시라고 올립니다! 개사했는데 노래를 모르면은 개사를 봐도  뭔 소리인지 모르잖아여 ㅋㅋㅋㅋㅋ (요즘은 올리는거 까먹어서 그랬어요!)


이정도면... 되겠죠? 현재 회원분들과 나중에 들어올 회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요!



 

Recommend 2 0 Not recommend
  • |
  1. 제목 없음 ㅎㅎㅎ.png (File Size:3.8KB/Download:0)
  2. 제목 없음.png (File Size:21.2KB/Download:0)
  3. 제목 없음 ㅋㅋ.png (File Size:22.7KB/Download:0)
  4. 제목 없음 캬캬.png (File Size:41.1KB/Download:0)
  5. 제목 없음이얌.png (File Size:15.7KB/Download:0)
  6. 캡처_2016_05_02_23_22_57_922.png (File Size:89.7KB/Download:0)
  7. 캡처_2016_05_02_23_21_56_985.png (File Size:73.6KB/Download:0)
  8. 캡처_2016_05_02_23_39_29_509.png (File Size:33.8KB/Download:0)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유리잎

(level 44)
21%

어...  개사/녹음/(손)그림 하는 유리잎 입니다 전부 잘 못하지만 좋게 봐주세여~!
프로필 사진은 햄토리님이 그려주셨어여!

Profile image 시루 2016.05.03. 10:47
많은분들이 보실수 있게!
Profile image 유리잎 2016.05.03. 12:26
한번 조회수 60 넘겨봅시다!!
Profile image 유리잎 2016.05.03. 13:43
만약에 궁금한게 있다면(꼭 위의 내용과 관련된게 아니여도됩니다) 알려주세요 ㅎ (제가 다 아는것도 아니지만 직접 경험해서라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데 저도 동영상 올리질 못해서... 제가 동영상 올리는 방법은 유튜브 주소밖에 몰라요... 그래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지만! 미등록으로 설정해서 링크로 붙입니다
제가 쓴걸 구경하니... 내용의 순서가 살짝 바꼇네요...
Profile image 백룡이라능 2016.05.03. 17:16
이런것까지하시네 굿!
Profile image 유리잎 2016.05.03. 17:21
전... 모두의 작품에 더 많은 글이 올라오길 바랄뿐입니다! (사실상 올리지 않는게 올릴만한게 없어서 그런거겠지만... ㅠㅠ)
Profile image 에니포 2016.05.04. 01:29
어머나 초록색단풍 님... ㅠㅠ 이런 가이드 까지 올려주시다니... 정말 고맙습니다!!!
다른 회원분들도 많이 보셨으면 좋겠네여~!
Profile image 유리잎 2016.05.04. 06:40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수있는 일이라면 뭐든지해야죠! (그런데 정말 기본적인것들이라... )
Profile image 시루시 2016.07.05. 00:13
초단님은 군대를 가시게되면 후임에게 사랑받을듯 하네요
Profile image 유리잎 2016.07.05. 00:21
?! 이건 올렸지만 묻혀버렸던 글인데... 어찌 찾으셨는지 ㅋㅋㅋㅋ
Profile image 시루시 2016.07.05. 00:24
저야 뭐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슨짓을해서라도 찾는... 폰이라 렉이 더 걸린다...
No. Category Subject Author Date Views Votes
Notice 자유 게시판 공지사항 [25] 에니포 16.05.22. 1272 31
Notice [팀 아리아 홈페이지 & 채팅방]에 대한 공지사항입니다. [42] 에니포 16.02.20. 1401 2
Notice 팀 작품사용에 대해서... (개사/노래/영상 등) [42] 에니포 16.01.17. 5957 1
Notice 홈페이지 회원가입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전화번호 수집/이용동의 전문 [8] 에니포 15.11.15. 2979 1
Notice 팀 아리아 공통 규칙 [60] 에니포 15.11.15. 4358 14
3242 자유 글 늦었지만 인사드립니다. 작곡팀원으로 합류하게된 HyuN이라고 합니다. [4] HyuN 18.02.21. 48 2
3241 self-introduction EZ2AC의 Skyward 작사, ISK 인사드립니다. [2] ISK 19.07.12. 30 2
3240 자유 글 출석게시판에 계시는 분들은 [6] 기메 19.02.08. 126 2
3239 자유 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필마온 18.12.29. 87 2
3238 self-introduction 안녕하세요. [3] 피파몬 19.02.15. 50 2
3237 자유 글 오늘은 토요일 055 [ 은혼 13번째 ] { 여는 노래 } < 벚꽃만월 > 공개하는 날 \^0^/ !!! ♥♥♥ ( 예정 ) 입니다 . 한그루 17.04.08. 20 2
3236 자유 글 지금 너무 행복합니다ㅠ♡ [3] 민경 17.02.26. 40 2
3235 자유 글 하하하핳! 일능시 치고왔습니다! [8] 박카스 16.12.04. 146 2
3234 자유 글 저의 모든 포인트를 [2] 우기 16.11.07. 44 2
3233 자유 글 좋은 영상 노래 들으며 잠시 쉬었다 가시죠~ file 유즈리하 16.11.05. 113 2
3232 자유 글 도쿄구울 알송 등록했습니다! [4] 정찰기쓰래기 16.10.09. 139 2
3231 작품 후기 아인 오프닝 ㄷㄷ 가가s 16.10.06. 47 2
3230 자유 글 투표 마감...(뾰로통) [12] lost씨름 16.07.30. 67 2
3229 자유 글 킄..... [6] 츠나LOVE 16.07.30. 64 2
3228 자유 글 아리아의 노래작품들.. [9] 시루시 16.07.04. 92 2
3227 자유 글 최고의 플레이 feat.미러전 [4] file 인공지능 16.06.25. 79 2
3226 자유 글 rune 님 목소리에 수저 얹어봤습니다 [5] Kyu 16.05.29. 111 2
3225 자유 글 아~~~~ 출근하기 싫게 만드는~~~~ [12] file Kyu 16.05.26. 191 2
3224 자유 글 아리아 회원들이 함께하는 Connecting 아이디어! [24] 시루 16.03.29. 226 2
» 자유 글 팀아리아에 처음 들어오신 회원들을위한... 글쓰는 방법? (저도 다는 몰라요 ㅎㅎ 제가 해본것들만) [10] file 유리잎 16.05.03. 292 2
3222 자유 글 가위보위보를 못이기는 이유가 밝혀졌네요 [9] 도사펭귄 16.03.09. 112 2
3221 자유 글 마감 마감~!! [9] 오렌진 16.03.09. 84 2
3220 자유 글 공약 하나 걸겠습니다!! [8] EMPERROR 16.02.28. 61 2
3219 자유 글 사람들과 함께있는것이 매우 좋네여ㅎㅎ [3] 초록색단풍 16.02.25. 52 2
3218 자유 글 저도 만화나 그려볼까요 [7] jirari 16.02.24. 45 2
3217 자유 글 드디어... [3] 지터 16.02.14. 23 2
3216 자유 글 아.... 힘들다... [18] 그림거북이 16.02.03. 111 2
3215 자유 글 제가 정한 제 개인 등장음악입니다 ㅋ [2] 붉은어둠 16.02.01. 53 2
3214 자유 글 양치기 소년이 되어볼까~(코 슥) [2] 호랑군 16.02.01. 214 2
3213 자유 글 가위바위보... [8] 지터 16.01.29. 71 2